이미 기사를 통해 접하셨겠지만, 오는 9월 26일, 분당에 위치한 성남터미널에서 슈퍼카모터쇼를 표방하는 “Luxury Supercar Weekend Korea”가 개최됩니다. 새로운컨셉의 모터쇼가 개최된다는 점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에겐 더없이 즐거운 일입니다만, 행사 때까지 궁금증을 간직한 채로 기다릴 수 없어서 이번 “Luxury Supercar Weekend Korea”를 개최하는 벨로체 미디어 정성록 대표를 만나 보았습니다.

 

탑라이더> 9월 26일부터 개최되는 'Luxury Supercar Weekend Korea'는 어떤 행사 인가요?

2009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그 당시 카지노 VIP 컨설팅과 JETSETCREW.com 이라는 상류층 파티 브랜드를 가지고 계시던 Craig Stowe (현 LSW 대표이사 )와 행사기획, 자동차잡지, 자동차 세일즈등 자동차관련 비지니스를 하고 있던 정성록 (현 LSW KOREA 대표이사)가 기획하여 그 동안에는 없었던 상류층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이벤트라는 장르로 만들어낸 자동차 오너들과 그들의 파티의 컨셉으로 만들어진 모터쇼 입니다.

 


탑라이더> 행사를 주관하는 '오너스 코리아'와 '카넥트'는 어떤 회사들이죠?

오너스 코리아 (이동원 대표)는 부동산과 비즈니스 컨설팅 업계에서 굉장한 실적을 이루고 있는 회사로써 LSW가 한국에서 개최될 수 있는 꿈을 실현시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서포터 입니다.
카넥트(전준수 대표)는 온라인으로 국내 모든 브랜드의 자동차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어플로 시작되어 현재는 견적뿐만 아닌 자동차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매체를 가지고 국내 자동차 미디어 업계의 장을 이루고 있으며 현재 분당 야탑역 테마폴리스 내에 각 브랜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동차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LSW의 행사장소도 앞으로 자동차 백화점이 될 분당 카넥트 오토몰 입니다.

 


탑라이더> 특별히 'Luxury Supercar Weekend Korea'를 개최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Canada 에서 이 행사를 진행하고 현재 5년간 엄청난 발전을 해오면서 항상 아시아에서 개최를 하고 이를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꿈을 가지고 한국에 귀국하였습니다. 현재 한국의 자동차 시장은 외국 어떤 나라에서도 무시하지 못할 럭셔리카 슈퍼카들의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그 수준도 유럽 또는 미주 지역의 문화보다도 더 많이 발전되어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LSW라는 행사가 그런 럭셔리카 시장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해주며 LSW 잡지, 공연, 이벤트 등을 통해 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엔터테인먼트로써 자리잡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는 것을 장담합니다.

 


탑라이더> 코엑스나 킨텍스같은 전사관이 아닌 '성남터미널'에서 개최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분당 야탑역 테마폴리스는 성남 분당 경기지역의 중심지로써 한건물내에 CGV 홈플러스 고속버스터미널 가구상가 전자상가 등이 집결해 있으며 모든 상권의 중심지 입니다. 고속도로로 차량 이동이 용이하며 야탑역 지하철이 건물 내부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무료주차 5000대가 가능한 점도 저희가 이 장소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탑라이더> "LSWK"가 기존 모터쇼와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요?

2인칭의 시점에서 관람을 하는 성격을 가진 것이 기존의 모터쇼 입니다. 저희 모터쇼는 1인칭의 시점에서 모든 행사 하나하나에 관람객이 참여를 하고 자동차뿐만이 아닌 패션쇼, 모델선발대회, 자동차 경매, 공연, 차량구매, 잡지, 파티 등 다양한 크고 작은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모터쇼는 브랜드 별로 자신의 브랜드들을 뽐내며 다른 부스 별 컨셉으로 가지고 왔지만 저희 LSW는 아웃도어존, 씨티존, 레이싱존, 스포츠존등 Zone별로 다른 컨셉의 구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탑라이더> "LSWK"에서는 파티가 진행된다고 하던데, 어떤 형식의 파티인가요?

유명 DJ 들의 참여로 음악이 구성되었으며 VIP티켓을 구매하신 고객들이 주류 음료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탑라이더> 어떤 차를 볼 수 있나요? 메이커나 딜러 사들이 출품하는 건가요?

럭셔리카, 슈퍼카, 클래식카, 바이크, 등 럭셔리 브랜드 차량들이 주를 이루며 오너들의 차량 딜러사들의 차량이 섞여 100여대가 전시 됩니다.

탑라이더> 지난 7월에 슈퍼카 퍼레이드를 진행하셨는데요. 반응은 어땠나요?

출발 전 권봄이 카레이서의 인스트럭션과 페트롤카의 리딩으로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수십 여대의 차량들이 줄을 지어 강남 일대를 주행하는 장면은 굉장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유투브에서 LSW KOREA를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탑라이더> 향후 5년간의 행사판권을 가지고 있다고 하시던데. 그럼 해마다 개최하시나요?
매해 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매월 크고 작은 행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5년뿐이 아닌 앞으로 LSW가 한국을 대표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탑라이더> 목표하는 참관객 수가 있다면요?
이번 행사에는 10만명의 모객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탑라이더> 어떤 행사로 기억되기를 바라시나요?
자동차 미디어 업계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자리잡고 매년 꼭 참석하고 싶은 연간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