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업그레이드된 MINI 삼총사인 ‘뉴 MINI패밀리’가 드디어 오늘 베일을 벗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뉴 MINI패밀리 모델은 MINI와 MINI클럽맨, MINI컨버터블로, 각각 쿠퍼와 쿠퍼S사양으로 출시됐다.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성능과 효율이 향상된 엔진 등은 뉴 MINI 패밀리에 신선한 자극을 줘 소형 프리미엄 자동차 부문에서 그 성공가도를 이어나가며, MINI만의 독특한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예정이다.

뉴 MINI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

뉴MINI패밀리는 밸브트로닉 기술이 적용된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MINI만의 고카트(go-kart)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이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결합되어 동급에서 가장 강력하면서도 뛰어난 효율성까지 갖췄다. 쿠퍼 S는 184마력(+9마력),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시 26.5kg.m), 제로백 7.3초, 정부공인연비는 14.5km/l로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고 있다. 쿠퍼의 경우 최고 122마력(+2마력), 최대토크 16.3kg.m, 제로백 10.4초, 정부공인연비는 15.3km/l에 달한다.

MINI만의 특징이 돋보이는 디자인

이번 새로 출시한 세 모델의 특징은 바로 날카로워진 디자인이다. 쿠퍼 사양은 앞 에이프런 쪽에 검정색 가로 라인을 추가했으며 쿠퍼 S는 앞에 공기 흡입구를 늘리고 이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외관에 강렬함을 더했다. 모두 헤드램프와 안개등은 더욱 뚜렷해졌으며 LED 리어 라이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실내에서는 중앙 콘솔의 모든 버튼과 스위치가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검정색으로 처음 구성되었다. 또한 크롬 링으로 테두리를 장식했으며 스티어링휠에도 크롬 하이라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 개개인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양이 제공되는데, 시트 커버의 경우, 펀치 가죽시트, 폴라 베이지 가죽시트, 코스모스 직물시트 등이 포함된다. 적용되는 시트의 종류는 모델에 따라 상이하며 외장은 이클립스 그레이, 스파이스 오렌지, 아이스 블루, 뉴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컬러가 추가되었다.

MINI스러운 편의장치

실내 조명은 3개의 LED를 사용, 총 756개에 이르는 넓은 컬러 스펙트럼을 포괄하여 실내 조명을 더 넓게 조정할 수 있게 한다. MINI 클럽맨에는 새로운 개폐식의 롤러형 화물칸 덮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우측 조수석용 벨트 가이드를 최적화해 뒤에 클럽도어(Clubdoor)를 통해 탑승자가 타고 내리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했다. 또한 MINI 쿠퍼와 쿠퍼 S, 그리고 쿠퍼 S 컨버터블에는 USB를 연결, MP3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MINI 부스트 CD 라디오(MINI Boost CD radio)가 제공된다.

뉴 MINI 패밀리의 스페셜 에디션 출시

이와 더불어 MINI 쿠퍼의 스페셜 에디션이 함께 선보인다. 이 모델은 차체와 루프탑이 동일하게 흰색 외장이며 레드와 블루의 스트라이프가 부착되어 한정 판매된다. 또한 모든 모델에 적용 가능한 MINI 레이(MINI RAY)는 검정색 외장에 눈길을 끄는 그린, 오렌지, 옐로우 사이드미러 캡이 더해져 MINI만의 펀 드라이빙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뉴 MINI 패밀리의 가격은 2,990만원에서 4,490 만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