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뉴스 > 이 사람을 만나다
     
[인터뷰]아반떼 쿠페로 서킷 주행을 즐기는 주한희씨
2014년 07월 24일 (목) 17:22:49 김진우 기자 kimjw830@top-rider.com
   
 

아마추어 카레이서들의 축제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은 공공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양산차부터 서킷에서만 주행 가능한 레이스카까지 넥센타이어를 장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런데 지난 2전 경기에 참가한 레이스카 중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보지 못한 자동차 아반떼 쿠페가 보였다. 아반떼 쿠페는 작년 상반기 출시 후 약 400대만 판매되었으며 175마력 누우 2.0L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넥센 스피드레이싱 2전 경기에 모습을 드러낸 아반떼 쿠페의 오너는 주한희씨이며 넥센 TT-200 클래스에 참가했다. 넥센 TT-200 클래스는 자연흡기 엔진 배기량 2.0L 이하, 또는 과급 엔진 배기량 1.6L 이하 자동차들이 참가하는 클래스이며 순위 경쟁이 아닌 1LAP을 가장 빨리 도는 운전자가 우승하는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이다.

경기 끝나고 아반떼 쿠페로 레이스에 참가한 주한희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나이는 34살이다. 현재 전자기기 가전 등을 판매하는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다. 

Q, 아반떼 쿠페를 구매하신 동기 그리고 전에 소유했던 자동차는?

이전에 소지한 차량은 토요타의 후륜구동 스포츠카 FT-86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86을 처분하고 처분 후 다시 구매한 자동차가 아반떼 쿠페이다.

Q, 아반떼 쿠페 구매하셨을 때 주위 분들의 반응은?

내가 아는 지인들 중에서 레이스 업계에 종사하거나 관련된 분들이 많다. 아반떼 쿠페 구매한다고 말했을 때 반응은 냉담한 편이었다. 아반떼 쿠페가 아반떼와 별반 다르지 않고 문짝만 2개로 만들어 놓았다고 차라리 무난한 4도어 세단을 구매하라는 지인 분들이 많았으며 아니면 K3 쿠페가 차선책이 될 수도 있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Q, 서킷 주행 경력 그리고 이전에도 출전하셨는지 궁금하다.

서킷주행을 시작한지는 대략 3년 되었다. 레이스 대회출전은 아주자동차대학 짐카나 경기 그리고 지금의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만 출전한 것이 전부다.

   
 

Q,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TT-200 클래스에서 예상하고 있는 랩타임 수치는?

사실 영암 상설서킷을 처음 경험해 보았다. 타기 전에 다른 분들의 인캠 영상만 보고 예상을 랩타임 수치는 1분38초대 정도 아닐까 생각 했지만 첫날 연습 주행때 달려보고 44초라는 타임에 당황했다.

Q, 평소에 레이스 좋아하시는지 그리고 프로 레이서로 데뷔하고 싶은 꿈이 있나요?

레이스를 엄청 좋아 한다. 항상 달리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나 먹고 살자고 보니 트랙데이 조차 참가하기가 힘이 든다. 다행이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서 자동차에 애정을 쏟아도 주위에서 잔소리 등을 하는 사람이 없어서 다행이다. 프로 까지는 아니라도 KSR / KSF / DDGT 어느 경기라도 좋으니 참가해 보고 싶다.

Q, 앞으로 레이스 준비 계획은?

시간이 된다면 어디든지 참가 하고 싶다. 지금 가전유통업에 종사 하다 보니 툭하면 세일이다 뭐다 해서 주말에 쉬지를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도 휴가를 내고 참가했으며 정말 좋아 하는 일에 대하여 열정을 쏟아 붙고 싶지만 여의치 못하다는 게 너무 아쉬울 따름이다.

주한희씨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2라운드에서 영암 상설서킷 기준 1분39초651이라는 기록으로 10위를 기록했다. 흡기, 배기 튜닝하고 17인치 휠에 N9000 타이어가 장착되었지만 서스펜션이 순정 그대로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좋은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주한희씨는 앞으로 기회가 되는대로 아반떼 쿠페로 서킷 주행을 즐길 예정이라고 한다. 

   
 

 

김진우 기자 kimjw830@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김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