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함과 아늑함이 함께 있는, 신선한 감각의 인테리어에 다양한 퓨전메뉴!

지난 10월 10일, 청담사거리(구: <느리게 걷기> 자리 ) 한가운데, 레스토랑 <청담 48번지(Chungdam 48st)>이 오픈했다. <청담 48번지>는 지금껏 청담동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트의 레스토랑으로, 감각적이면서도 따뜻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로 눈길을 끈다.

▲ 1층 내부 전경

먼저 처음 들어서면, 탁트인 전망과 높은 천장. 모던하면서도 독특한 인테리어 컨셉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입구에 진열되어 있는 막 구운 빵들과 케이크가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전체적으로 원목의 느낌과 화이트톤을 살린 인테리어는, 한자리에 오래 머물러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해 준다. 한쪽 벽면은 모두 개방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청담동 중심에서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다.

2층은 조금 더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룸’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렇다고 일반적인 ‘프라이빗 룸’을 상상하지는 마시길… 룸의 문은 벽처럼 제작되어 일부 개방되어 있지만, 이 벽을 닫는 순간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변신한다. <청담 48번지>의 인테리어는, JCD수상경력을 가진 일본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건축디자이너<쿠마자와>가 담당했다.

▲ 2층 테라스

그리고 이 레스토랑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음식을 먹으러 어디로 갈까?’ 하는 고민을 할 필요가 없게 해 준다는 점이다.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동서양 퓨전 음식을 <청담 48번지>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파스타, 피자 등의 이탈리안 요리는 물론, 태국 쌀국수, 인도식 커리, 한식까지, 부담없는 가격으로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 한식으로는 특히 왕만두 갈비탕, 얼큰한 육개장 우동 등이 별미이며 특히 얼큰한 육개장 우동에는 밥이 함께 제공되어 맛과 푸짐함을 함께 보장한다.

▲ 얼큰한 육개장탕우동

또 인도식 커리의 경우, 3가지 맛의 커리가 함께 함께 나오며, 난과 밥이 모두 제공된다. 또 난이 무한 리필된다는 점도 놀랍다. 크림소스 ‘전복 리조또’에는 푸짐한 전복과 부추가 들어 있어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또 한 가지 놀라운 점은, 이 모든 요리를 24시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파티쉐가 갓 구워낸 빵과 케이크, 건강쥬스와 스무디, 맛있는 커피까지, 청담동 한가운데서, 세련된 분위기를 누리며, 부담없는 가격에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청담 48번지>의 임철호 셰프는 이태리에서 ICIF 를 수료하고 현재 한국 ICIF의 강의를 맡고 있으며 워커힐, 그릴 H에서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다. 11:30 A.M.~ 3:00 P.M 까지는 런치 파스타세트, 모듬커리세트, 육개장우동세트를 선택하면 커피가 제공된다. 이 시간에는 15,000원으로 다양한 파스타와 모듬커리, 얼큰한 육개장우동, 그라탕을 맛볼수 있다. 브런치 세트도 커피가 무한 리필된다.

청담동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2층은,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보장하면서도 갑갑하지 않도록 설계되었는데, 특히 테라스가 눈길을 끈다. 아늑하면서도 탁 트인 느낌의 조화가 <청담 48번지>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흰 벽에는, 회화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커피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 테이크아웃 커피숍이 아닌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원두로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아메리카노를 4500원에 마실 수 있다는 것. 특히 오전 5시~ 11:30분까지는 커피를 테이크아웃하는 고객들에게는 <청담 48번지>의 야심작인 ‘쿠마자와크림치즈빵’이 제공된다. ‘쿠마자와크림치즈빵’은 인테리어디자인을 맡아준 <쿠마자와>의 이름을 딴 빵이다.

세련된 친절함이 돋보이는 서비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런 인테리어,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편리함… 레스토랑과 커피숍에 대해 우리가 기대해 왔던 모든 것이, < 청담 48번지 >에 있다. (문의. 512-4648)

박명수 기자 alan@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