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홍보대사 차승원, '콰트로포르테 디젤' 및 '기블리 디젤' 차량과 함께 등장

이탈리안 럭셔리 하이퍼포먼스 카 마세라티가 5월 29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마세라티 최초의 디젤 모델인 ‘콰트로포르테 디젤(Quattroporte Diesel)’과 ‘기블리 디젤(Ghibli Diesel)’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 기블리 디젤과 차승원
 
마세라티 디젤은 전설적인 페라리 F1 엔진 디자이너였던 파올로 마르티넬리(Paolo Martinelli)의 감독 하에 VM 모토리(VM Motori)에서 개발된 마세라티의 새로운 3,000cc V6 디젤 터보엔진을 탑재, 275마력(202kW)의 출력과 제로백(0-100 km/h) 6.4초, 최고속도 250 km/h 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디젤엔진의 탑재로 강력한 성능에 연비 효율까지 갖춘 마세라티 디젤은, 기블리의 경우 유럽기준 16.6Km/L의 효율적인 연비로 70L미만의 연료탱크로도 재충전 없이 1,000 Km 이상을 달릴 수 있다.
 
▲ 콰트로포르테 디젤과 차승원
 
이 밖에도 ZF자동 8단 변속기로 5가지의 변속 모드가 가능하고 50:50의 완벽한 전후 무게 배분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정확한 핸들링을 보장한다. 또한,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the Euro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별5개 최고점을 획득하여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마세라티 액티브 음향 시스템(Maserati Active Sound system)의 적용으로 디젤 모델 또한 가솔린 엔진 모델과 거의 흡사한 마세라티 특유의 웅장하고 매력적인 배기음을 선사한다.
 
▲ 기블리 디젤
 
이들 디젤 모델 2종 외에 마세라티는 10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인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 센테니얼 에디션(GranTurismo MC Stradale Centennial Edition)'과 마세라티의 플래그십 모델인 ‘콰트로포르테 GTS(Quattroporte GTS)’, 스포츠카의 강렬함에 마세라티만의 고급스러운 우아함을 더한 카브리올레 ‘그란카브리오 스포츠(GranCabrio Sport)’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 센테니얼 에디션과 차승원
 
이날 프레스데이 행사에는 최근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차승원이 신차와 함께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다. 평소 마세라티 매니아로 잘 알려진 차승원은 지난 2012년부터 마세라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세라티와의 끈끈한 인연을 이어가며 의리를 과시하고 있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안종원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마세라티 최초의 디젤 모델인 ‘콰트로포르테 디젤’과 ‘기블리 디젤’을 아시아 최초로 부산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마세라티의 열정과 기술, 장인정신이 만들어낸 이번 디젤 모델이 수입차 디젤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 콰트로포르테 디젤
 
한편, 오는 6월 8일까지 자동차의 바다, 세계를 품다(Ocean of vehicles, feeding the world)'의 주제로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4 부산모터쇼에는 국내외 22개 자동차 브랜드가 참가하여 지난 전시회보다 54% 확장된 46,380㎡ 의 전시공간에 31대의 신차와 컨셉트카를 포함 총 210여대의 차량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