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 터널 등 부스와 모델을 통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오감체험

렉서스 브랜드는 5월 30일(금)부터 6월 8일(일)까지 ‘자동차의 바다, 세계를 품다’ 를 주제로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 NX300h, RC F, LF-CC컨셉트 등 코리아 프리미어 3종을 포함한 총 7종의 렉서스 모델을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렉서스 RC F
 
이번 부산 모터쇼의 백미는 단연, 렉서스 최초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이자 오는 10월 국내 출시할 렉서스 NX. 지난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렉서스 NX는 렉서스 프리미엄 SUV인 RX의 아래에 ‘NX’ 라는 이름으로 포지셔닝되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국내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NX300h가 먼저 출시된다.  
 
NX에 이어 11월 출시될 레이싱 쿠페(Racing Coupe) 렉서스 RC F도 큰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렉서스 RC F는 렉서스의 퍼포먼스 이미지를 견인하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퍼포먼스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요소들이 개발, 디자인 되었다.
 
▲ NX 300h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렉서스의 유일한 컨셉트카 ‘LF-CC’는 L-finesse 디자인을 반영해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을 대담하게 표현한 프리미엄 중형 하이브리드 쿠페 모델이다. LF-CC는 렉서스가 강조하는 ‘영감을 주는 자동차 개발’의 결과물로 매력적인 디자인, 절대 우위의 드라이빙 퍼포먼스, 한층 진보된 기술을 담아냈다.
 
한편 이번 모터쇼를 통해 렉서스는 올해 렉서스의 전략인 ‘하이브리드’와 ‘퍼포먼스’ 의 컨셉을 전시부스 전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 NX 300h
 
 
 
이를 위해 렉서스를 대표하는 ‘L’자를 모티브로 차세대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을 형상화한 무대 디자인을 ‘하이브리드 존’과 ‘다이나믹 퍼포먼스 F존’으로 구분, 각각 NX300h, 플래그쉽 하이브리드 LS600hL,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 컴팩트 해치백CT200h와 RC F, IS250 F SPORT를 전시한다.
 
▲ LF-CC
 
한편, 렉서스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캠페인(LEXUS HYBIRD ZERO Campaign)’를 보다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스 내 ‘인터렉티브 제로 터널 (Interactive Zero Tunnel)’ 이 바로 그것.
 
▲ LF-CC
 
약 13m길이의 터널을 통과하는 동안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의 5가지 키워드인 ▲ Zero Fuel (비효율 연료소비 제로를 추구) ▲ Zero Noise (드라이빙 소음 제로를 추구) ▲ Zero CO₂(이산화탄소 배출 제로를 추구), ▲ Zero Weakness (차량결점 제로를 추구)의 공간적,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통해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렉서스 RC F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2014년 부산 모터쇼에서 렉서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를 주축으로 한 렉서스 브랜드의 향후 비전을 담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캠페인’을 고객들이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2006년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가장 많은 라인업과 최고 수준의 플래그쉽을 보유한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최초이자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더욱 많은 한국 고객들이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를 직접 체험하고 감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적극적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 확대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 LF-CC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