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YOU ARE SO SMART’ 新 브랜드 슬로건 발표

▲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한국토요타자동차는 5월 30일(금)부터 6월 8일(일)까지 ‘자동차의 바다, 세계를 품다’ 를 주제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토요타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인 ‘YOU ARE SO SMART’를 주제로 고객을 위한 7개 차종의 SMART 솔루션을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토요타_NS4
 
특히 이번 2014 부산 모터쇼에서는 국내 최초로 차세대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NS4 와 ‘바퀴달린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Fun-Vii의 컨셉트가 출품된다.

 

▲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Fun-Vii(Fun Vehicle interactive internet)는 자동차 외부가 스마트 폰의 터치스크린처럼 작동하여 운전자가 터치스크린 패널로 조작할 수 있어 ‘바퀴달린 스마트폰’이라 불린다. 사람과 자동차, 사회를 연결하는 대표적인 커넥티드 기술을 구현한 운전자 맞춤형 컨셉트카로 외관을 포함한 차체 전체가 운전자가 원하는 색상과 콘텐츠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공간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 NS4
 
▲ Fun-Vii
 
또 다른 코리아 프리미어인 NS4컨셉트는 프리우스 라인으로부터 분리된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 중형세단이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미래지향적인 외관 스타일링, 사이즈와 무게를 줄인 파워트레인, 향상된 연료효율, 높아진 가속도, 길어진 항속거리, 짧아진 충전시간 등을 특징으로 진보된 디자인과 향상된 드라이빙 성능의 하이브리드카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했다.
 
▲ Fun-Vii
 
이 외에도 토요타는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프리우스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PHV, 캠리 하이브리드, RAV4, 아발론 등 하이브리드에서부터 SUV, 플래그십 세단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을 전시한다.
▲ 토요타_FUN-Vi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이날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올해로 토요타 브랜드 한국도입의 5년째를 맞이하여 보다 젊고 재미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 NS4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YOU ARE SO SMART’에는 이러한 브랜드가 지향하는 아이덴티티와 고객의 스마트한 삶을 위해 토요타가 스마트 솔루션을 제안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요시다 사장은 이러한 토요타 스마트 솔루션의 핵심전략으로  ‘하이브리드’ 를 강조했다.  연내에 패밀리 타입의 프리우스인 ‘프리우스 V’ 출시를 비롯, 향후 한국에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입, 프리우스 라인업 완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 NS4
 
한편, 한국토요타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토요타 프리우스로 세계를 일주하는 Eco Mission을 수행하는 일본의 자동차 환경 평론가 ‘요코타 키이치로(Mr.Yokota Kiichiro)’씨를 초청, 프리우스와 함께 전 세계를 달린 생생한 경험담을 모터쇼를 찾은 방문객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요코타씨는 사하라 사막에서 남미 안데스 오지 등 세계 5 대륙을 함께 달린 프리우스로 동경을 출발, 지난 23일 부산항으로 입항하여 오는 31일까지 서울-분당-광주-대구-부산의 토요타 전시장을 거점으로 한국을 일주하는 Eco Mission@대한민국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 자동차환경평론가 요코타 키이치로
 
이밖에 토요타는 모터쇼 기간 중 토요타 부스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특징을 표현한 의상을 입고 진행되는 ‘Hybrid Passion Show’등 흥미로운 이벤트를 마련, 기대가 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