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프런트 디자인 적용한 QM3, QM5 Neo, SM3 Neo도 함께 선보이며 디자인 혁신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프랑크푸르트와 베이징에서 쏟아졌던 르노 그룹의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에 대한 관심이 부산에서도 재현될 전망이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오는 29일부터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르노 그룹의 프리미엄 콘셉트카 ‘이니셜 파리(Initiale Pari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니셜 파리’ 는 르노 그룹이 향후 선보일 프리미엄 차량을 미리 볼 수 있는 콘셉트카로,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는 파리 시와 세느 강에서 영감을 받아 물이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남성적인 강인함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르노의 신규 디자인 전략 6가지 중 ‘지혜’를 상징하며 스타일과 혁신 등 르노의 디자인 역량이 반영됐다.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이번 모터쇼에는 신규 프론트 디자인을 적용한 패밀리 룩을 적용해 시장의 핫 아이콘으로 떠오른 QM3, QM5 Neo, SM3 Neo 등 르노삼성자동차의 라인업이 함께 전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2014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 QM3, QM5 Neo, SM3 Neo부터 ‘이니셜 파리’까지 관통하는 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전략을 선보이며 품질과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 경쟁력을 강조함으로써 기업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향후 전략 모델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을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최근 르노삼성자동차는 기존 ‘모던 다이나미즘’ 콘셉트에 유럽 감성을 더한 신규 디자인을 주력 모델에 도입해 전반적으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 일체감을 구현하고 있다. 신규 패밀리 룩은 프런트 정 중앙에 위치한 ‘태풍의 눈’ 로고와 양쪽 헤드램프를 잇는 날렵한 전면 그릴이 가장 큰 특징으로, 뛰어난 가속력과 탁월한 주행성능에 뉴 패밀리 룩을 입고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그 결과 지난 4월 들어 르노삼성자동차는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고 지난 해보다 15.4% 증가한 12,542대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내수 시장에서도 전년 동월 대비 35.7% 늘어난 6,153대를 판매하며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특히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QM5 Neo는 전년 대비 230% 이상 증가한 판매 고공 행진을 삼개월째 이어가고 있으며, SM3 Neo의 계약도 50% 이상 증가하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QM3는 출시 후 6개월이 지난 현재도 매월 3천대 이상 계약이 이뤄지는 등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뜨겁다.
 
▲ 르노 이니셜파리 컨셉카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 황은영 상무는 “이번 2014 부산국제모터쇼는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와 QM3, QM5 Neo, SM3 Neo까지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제시하는 유럽의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특히 르노삼성자동차의 모태가 되는 부산에서 국내 최초로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를 소개하며 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