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1,3,5 시리즈와 X5, 미니(MINI)에 이은 6번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독일 명차 BMW 4시리즈 쿠페에 초고성능 플래그십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를 공급한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BMW 1,3,5 시리즈와 X5, 미니(MINI)에 이은 6번째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해 독일 3대 명차 브랜드의 최고급 세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의 위상을 강화한 한국타이어는 이번 BMW 4시리즈 쿠페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BMW 4시리즈 쿠페에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2’는 BMW 3, 5시리즈에 먼저 공급되어 성능을 인정받은 상품으로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집약한 초고성능 타이어이다. 특히 퍼포먼스와 내구성,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했으며 삼중 트레드 블록을 적용해 고속 주행에 적합한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갖추었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하여 다이나믹한 드라이빙과 탁월한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엄격한 BMW와 연이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R&D 투자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프리미엄 명차들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5개 지역에 타이어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을 위한 첨단 타이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