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크립션 글자가 새겨진 키킹 플레이트, 헤드 레스트를 통해 특별한 자부심을 제공

▲ 인스크립션 모델 내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천연 가죽 등의 소재를 통해 내외관을 더욱 고급스럽게 변경한 ‘S80 D5 인스크립션’과 ‘XC60 D5 인스크립션’ 2종을 출시하고 오늘(1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인스크립션(Inscription)’은 책이나 금석에 새기는 표식을 뜻하며, S80 및 XC60 인스크립션 에디션은 스칸디나비안 럭셔리를 대표하는 볼보자동차의 자부심을 보여주는 모델을 의미한다.
 
S80 D5 인스크립션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아끼지 않고 사용된 가죽 소재이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프론트업 홀스터리 전체를 블랙 스티치의 최고급 천연 가죽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고, 천연 가죽의 인스크립션 전용 통풍 시트는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원목의 느낌을 살린 클래식 우드 데코 인레이를 적용해 북유럽의 분위기를 더했고, 헤드 레스트와 키킹 플레이트에 새겨 넣은 인스크립션 글자는 차량을 이용할 때마다 특별한 자부심을 제공한다.
 
XC60 D5 인스크립션 역시 최고급 천연 가죽이 적용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프론트업 홀스터리, 통풍 시트는 물론, 인스크립션 글자가 새겨진 헤드 레스트와 키킹 플레이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특히, 밝은 브라운 컬러의 시트와 월넛 우드 데코 인레이를 적용해 XC60 D5 인스크립션만의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 인스크립션 모델 내부
 
외관에서도 S80 D5 인스크립션은 19인치, XC60 D5 인스크립션은 20인치 휠을 적용해 차별화된 존재감을 만들어낸다.
 
차량 가격은 S80 D5 인스크립션이 65,300,000원, XC60 D5 인스크립션이 71,700,000원이다. (모든 가격 VAT포함)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인스크립션 모델은 최고 수준의 소재와 스웨덴의 장인 정신으로 완성한 것”이라며, “볼보자동차가 전달하고자 하는 스칸디나비안 럭셔리의 정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