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tving(티빙) 통해 인터넷 생중계

▲ kms 모델 사전미팅
미국 최대의 자동차 클럽쇼 Hot Import Nights(핫임포트나잇, 이하 HIN)와 함께 한국 시장에 론칭한 KMS 2014가, 오는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대망의 막을 올린다. KMS는 Korea car Model Show의 약자로 한국을 대표할 튜닝카와 카 모델들을 선발해, 미국에 한류 자동차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시작됐다.
 
KMS는 지난 1월 27일 론칭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쇼 준비를 시작해왔으며 공식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모델 콘테스트 출전자 등록 및 참가차량 등록을 실시해왔다. KMS는 세가지 콘텐츠로 진행된다. 첫째 튜닝카 콘테스트, 둘째 KMS 모델 콘테스트, 셋째 HIN 클럽 파티다.
 
KMS 튜닝카 콘테스트는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O)가 심사 후원을 맡았으며, KATO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튜닝카를 선발할 계획이다. KATO는 드레스업, 퍼포먼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심사 기준을 마련했으며 최근 유행하는 튜닝 트렌드에 따라 우승자를 뽑을 계획이다. KMS 모델 콘테스트는 미국 HIN쇼에 진출할 자동차 모델계의 한류 스타를 뽑는다. 지난 1월 27일 압구정동 클럽L에서 열린 KMS 2014 론칭 기자회견에서 미국 HIN 마이클무나 대표는”KMS 모델 콘테스트 우승자에게 미국 HIN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출전자들을 격려했다. KMS 모델 콘테스트는 지난 2월15일부터 온라인 등록 및 투표를 시작했으며, 지난 3월 20일(목요일)에는 출전자 사전 미팅 행사를 가졌다. 특별히 이 자리에서 바뀐 배점 기준에 대해 공지가 됐다. 수정된 배점 기준은 온라인 인기도 20%, 포즈 콘테스트 40%, 댄싱 콘테스트 40%으로 현장 퍼포먼스 위주로 배점이 조정됐다. 
 
▲ KMS 2014 일정
 
KMS 모델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는 미국에서 열리는 HIN쇼에 VVIP 모델로 참가하게 된다. 이밖에 콘테스트 이후로 진행되는 클럽 파티는 DJ 리프레쉬(leefresh)가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KMS 2014는 참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포즈나 댄싱 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고, 경품으로 제주 타미우스 럭셔리 리조트 숙박권 및 스포츠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KMS는 28일 29일 양일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시상식이 있는 29일 전일정은 CJ헬로비전 티빙을 통해 인터넷 생중계된다. KMS 2014는 2014 오토모티브위크, 미국 SK마케팅과 공동 주최로 열리며 SK마케팅은 한국내 HIN 로고 및 라이선스 계약권을 가지고 있다. KMS 2014 입장 티켓은 인터파크 등을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오토모티브위크 입장권과 함께 패키지 구매도 가능하다. 현장 구매시엔 오토모티브위크 입장권을 구입한 경우 KMS 2014 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MS는 만 19세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