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냄새 안나고, 유지비 20% 절감한 흡연부스 '뿌끔뿌끔' 문의 쇄도

올들어 금연법이 확대 적용되면서 금연에 대한 사회적 공감이 확산됨에 따라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흡연부스 도입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H&B드림'은 지난달 신개념 흡연부스 '뿌끔뿌끔' 발표 후 전국 주요 지자체와 대학교, 종합병원, 공공기관 등에서 제안요청이 5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뿌끔뿌끔'은 흡연부스 내부에 항상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면서, 유지비가 기존 제품보다 20% 이상 저렴한 친환경 에너지절약 흡연부스로 개발된 게 특징이다. 
 
'뿌끔뿌끔'은 인테리어 흡연부스 전문업체 '효신디자인(www.hyosin.co.kr)'이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고급흡연부스에, 환경벤처 '셀파씨엔씨'의 친환경 열교환 환기설비 '에어클R'을 결합시킨 첨단흡연부스 시스템으로, 옆사람 담배냄새가 배지 않아 외부 민원인의 방문이 잦은 관공서와 대학교, 종합병원 등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환기업계에 따르면 현재 전국의 관공서나 대형건물이 운영중인 흡연시설은 대부분 건물 한쪽 구석에 바람막이와 재털이 만을 제공하는 열악한 수준으로, 흡연권리를 제대로 누릴 수 있게 해 달라는 흡연자와, 유해물질과 담배연기를 없애달라는 비흡연자에게 모두 불평을 듣고 있는 실정이다.
 
'뿌끔뿌끔'은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는 최첨단 공기청정 시스템과 0.4㎛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포집할 수 있는 7단계 에너지 필터를 탑재해 흡연부스 내부에 담배연기 제거는 물론 외부에 유해물질이 유출되지 않게 차단해 준다. 또 고효율 환기설비인 '에어클R'을 기본 적용해 흡연부스 내부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외부로 빠져나가는 에너지 유실을 차단해 평균 70%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척형 필터를 사용해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줄였다.
 
이밖에 LCD 디스플레이 광고와 고급 인테리어 장식, 쾌적한 의자를 설치해 흡연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음악을 제공하며, 담배 꽁초를 버리면 자동으로 소화, 분리수거되는 최첨단 '자동소화형 수세식 재털이' '다용도 쓰레기통' 등을 설치해 니코틴과 악취를 제거하고, 재털이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H&B드림'은 2006년 설립된 환경기술 유통전문업체로 10여종의 친환경 제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최근 금연법이 확대됨에 따라 흡연부스 설치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 인테리어 흡연부스 전문업체인 '효신디자인'과 손잡고 신개념 흡연부스 시장에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효신디자인'은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흡연부스 시스템을 생산중인 첨단인테리어 흡연부스 전문업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