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2014 제네바 모터쇼 참가 개요

▲ MINI Cubman concept
MINI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MINI만의 드라이빙 즐거움과 효율성은 물론 혁신적 디자인과 개인의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차량과 옵션들을 선보인다.
 
새로운 세대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시하는 모델로 MINI 클럽맨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MINI 클럽맨 컨셉은 MINI가 드라이빙 기술과 자동차 컨셉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스타일의 측면에서도 새로운 기준을 가지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또한 오는 4월 10일 국내 출시를 눈 앞에 둔 뉴 MINI도 제네바 모터쇼에서 함께 소개된다.
 
이외에도 MINI JCW 쿠페에서부터 MINI 컨버터블과 MINI 로드스터, MINI 컨트리맨과 MINI 페이스맨까지 최근 출시된 다양한 MINI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더욱 개선된 MINI 커넥티드(MINI Connected) 프로그램과 MINI의 안전 및 드라이빙 어시스트 부문의 기술 혁신, 그리고 최신 MINI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을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MINI 주요 출품차량
- MINI 클럽맨 컨셉(세계 최초 공개)
- 뉴 MINI
 
MINI 클럽맨 컨셉(세계 최초 공개)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여지는 MINI 클럽맨 컨셉은 다이내믹한 성능과 함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스타일의 우아하고 현대적 감각을 그대로 구현한 모델이다. 전통적인 MINI 브랜드의 특징을 보여주는 긴 루프라인과 넉넉한 차체 외형에 우아한 실루엣까지 가지고 있다. 이 차가 MINI 패밀리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홀마크 디자인과 함께 강렬한 ‘베리 레드’ 마감 컬러와 메탈릭 그레이 ‘블레이드’의 루프 컬러로 선이 더욱 강조됐다.
 
▲ MINI Cubman concept
 
4개의 도어와 5개의 좌석, 전통적인 후면의 스플릿 도어와 큰 트렁크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더욱 넓은 활용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틀, 짧은 오버행, 타원형의 전면 및 후면 램프와 같은 클래식한 MINI의 디자인 특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고품격과 실용성을 결합한 우아함으로 전통적인 MINI만의 형태와 컬러를 새롭게 해석하고 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해 새롭게 설계된 중앙의 원형기기는 터치조작으로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 MINI Cubman concept
 
MINI 클럽맨 컨셉은 색상 표현과 섬세한 디테일, 그리고 넉넉한 차체 디자인으로 MINI 클럽맨 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감각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뉴 MINI
뉴 MINI를 가장 먼저 알아볼 수 있는 특징은 더욱 진화된 디자인, 확장된 내부 공간, 새로운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작 컨셉이다.
 
▲ The New MINI
 
또한 새로운 3, 4기통의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함께 새롭게 개발된 변속기로 연료 소비 감소와 동시에 차량의 가속 능력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광범위하게 적용된 미니멀리즘 기술, 지속적으로 최적화된 중량 및 향상된 공기역학적 특성을 통해 효율성이 대폭 증가했다.
 
▲ The New MINI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에서 그 경쟁자를 찾아볼 수 없는 뉴 MINI의 정교한 기술력은 여러 혁신적인 기능에서도 잘 나타난다. 특히 이번 뉴 MINI에는 최초로 다이내믹 댐퍼와 LED 헤드램프가 장착됐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MINI 커넥티드 서비스(MINI Connected Services)의 새로운 기능으로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와 카메라 기반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경고 및 도로 표지판 인식, 주차 보조를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Driving Assistant), 긴급 전화(Emergency Call)가 있다.
 
▲ The New MINI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