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조 (Mojo)와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한 업그레이드 센츄로 시리즈 선보여

▲ 마힌드라 센츄로O1-D
마힌드라 그룹의 이륜차 부문인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마힌드라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새 모델 마힌드라 모조 (Mahindra Mojo)와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업그레이드 센츄로를 2월5일부터 일주일간 인도 델리에서 열린 제12회 델리 오토 엑스포 (12th Delhi Auto Expo 2014)에서 공개했다. 아울러, 개별주문 판매 컨셉트 모터싸이클 스크램블러와 카페 레이서를 추가 공개했다.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모조는 300CC 액랭식 엔진 (Liquid cooled engine)으로 힘을 더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마힌드라의 DNA를 그대로 물려받았다. 모조는 디자인, 스타일링, 엔진, 성능, 인체공학적 기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검증을 통해 그 성능을 입증 받았으며 이는 고객과의 근접한 소통, 세계적인 기술 전문가가 참여하는 개발과정 그리고 정교하고 엄격한 제도적 검사를 수반하고 있다. 앞선 기술과 성능을 위해서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다수의 세계적인 기술적 파트너와 협력하였고 특히 MotoGP™ 세계 챔피언십 인도 유일의 출전팀인 마힌드라 레이싱팀과는 더 나은 성과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 마힌드라 모조
 
지난 7월 첫 출시된 센츄로 시리즈에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센츄로 O1-D는 MCi-5 엔진(Micro Chip ignited-5 curve) 탑재, 7500RPM에서 최대 출력 8.5BHP를 기록하며 85.4 kmpl의 놀라운 연비를 자랑하고 있다. 센츄로 O1-D는 또한 국제 특허를 받은 차량 도난 방지 시스템 (Engine Immobilizer)과 도난방지 알람 기능뿐만 아니라 암호화괸 원격 플립 키, 시야확보를 위한 파인드 미 램프 (Find Me Lamp)와 가이드 램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사양들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5년의 품질보증 기간도 보장된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이륜차 부문 사장이자 중역이사회 회원인 아눕 매튜(Anoop Mathur)는 “신제품 모조의 출시에 매우 기쁘고 모조의 출시가 모터싸이클 운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조는 또한 마힌드라의 R&D 센터의 앞서가는 기술력,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 그리고 마힌드라 레이싱팀의 특화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마힌드라 투 휠러스의 스테디 셀러인 센츄로 시리즈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센츄로 O1-D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지속적으로 ‘고객에게서 영감을 받고 기술력이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적 의지를 이어 가고 있다.
 
또한 출시 이후 지난 7개월 동안 센츄로 시리즈는 125,000대를 판매하여 2014년 1월 새해에 판매 실적 200% 성장이라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센츄로 시리즈는 업계 최고의 입지에 올랐고 다수의 관련 어워드를 수상했다. 오토빌드 인도판 (Auto Bild India), 골든 스티어링 어워드 (Golden Steering Award), 올해의 바이크 (Bike of the year), 지그휠 선정 ‘올해의 출퇴근용 모터 싸이클’ (Commuter Bike of the Year), 바이크 인도 선정 ‘올해의 바이크’ (Bike of the Year by Bike India), 오토카 인도 선정 ‘독자가 선정한 올해의 바이크’ (Viewers Choice of the Year by Autocar India), 비키닷인 선정 ‘대중이 선정한 올해의 바이크’ (People’s Choice Bike of the Year by Vicky.in) 그리고 DNA紙 의 ‘2013 올해의 바이크 생산자’로 선정된바 있다. 또한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지금 현재 전국 1,000여 개의 서비스 스테이션과 390개의 영업망을 확보하기에 이르렀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마힌드라 투 휠러스는 이번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기존의 센츄로 시리즈와 같은 플랫폼에 개별주문으로 생산되는 컨셉트 모터싸이클인 스크램블러 (Scrambler)와 카페 레이서 (Café Racer)를 전시했다. 이 두 모델은 마힌드라 투 휠러스가 엄선한 주문 제작 업체와 협력하여 운전자가 안전하고 스타일링을 살린 유일무이한 모터싸이클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