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를 통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한 인공지능형 음성인식 기술 Fine Voice 기본 탑재

파인디지털의 가장 빠른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순정 풀옵션을 능가하는 성능과 합리적 가격으로 무장한 매립전용 최상급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BF50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BF500은 일명 ‘가장 완벽한 매립형 내비게이션’으로 불리우며 출시전부터 내비게이션 커뮤니티 및 고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드라이브 BF500은 운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옵션 기능과 한층 강력해진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기 위해 파인드라이브만의 인공지능형 최신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파인드라이브 BF500은 듀얼 CPU를 탑재해 이전에 출시된 BF300 모델 대비 148% 이상 빠른 속도의 연산처리가 가능하며,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인’ Fine Voice’, 클라우드 기술력과 결합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하는 리얼타임 3D 전자지도, TurboGPS, 나의 안전운전 지수를 체크할 수 있는 안전코인 프로그램 등이 기본 장착됐다. 또한 최적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는 4D 어라운드뷰, 지하에서도 건물 층수까지 인식가능한 ‘Fine DR 3.0’ 등 최신 첨단 기술의 옵션 기능을 함께 탑재할 수 있어, 순정 풀옵션을 능가하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최첨단 옵션 기능으로 내 차를 풀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파인드라이브 BF500은 3차원 영상 합성 기법을 활용해 ‘4D 어라운드 뷰’를 구현하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주차 시 차량이 전/후진을 반복하는 동안 후방 카메라에 촬영된 영상을 합성하여 3차원 공간으로 구성, 주차 시 차량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과학적으로 재구성해 운전자가 주변을 반복적으로 살피지 않고도 보다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건물 실내에서 3차원 이동을 인식해 건물 층수까지 인식하는 ‘Fine DR 3.0’ 기술 적용으로 대형 빌딩이나 복합 쇼핑몰 등의 복층 주차장을 층수별로 인식하여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입구와 출구, 현위치를 3D 주차장 지도로 재현하며,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할 경우 주차위치가 자동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 자동차를 주차한 장소를 찾아 헤매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 기본 창착
파인드라이브 BF500에는 차량 환경과 우리말에 최적화된 30억 문장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인 ‘Fine Voice’가 새롭게 적용됐다. 이는 기존 음성인식 기술 ‘Fine SR’을 업그레이드하여 단순 명령어가 아닌 운전자와 내비게이션 간 대화를 통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도록 한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이다.. ‘Fine Voice’를 통해 운전자는 내비게이션과 문장형식의 대화를 통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목적지 검색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서울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으로 가자”라는 한 문장으로 목적지 설정을 완료할 수 있다.
 
또한 파인드라이브 BF500은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고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안전운전 프로그램 ‘안전코인’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안전코인은 ‘오늘의 안전 미션’을 완료하면 가상의 코인이 운전자에게 지급되는 게임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랭킹이 표시되어 자신의 안전운전 순위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연비를 확인할 수 있는 연비 모니터링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보다 즐겁게 최적의 안전 연비운전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 외에도 AV-OUT 기능을 탑재해 후석 모니터에 DMB와 동영상을 독립 출력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지도를 보며 운전하고 동시에 뒷자석 동승자는 DMB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감상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브가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BF500은 16GB SD카드를 포함해 YTN TPEG, 연장 컨트롤 박스, SD카드 리더기, 이브 리모콘 세트, 외장 GPS 안테나, 외장 마이크, 외장 스피커 등의 기본 구성품으로 이루어졌으며, 4D 어라운드 뷰, Fine DR 3.0, 전방 카메라 및 센서 등 최첨단 기술의 다양한 옵션 기능을 추가 설치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BF500은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 리얼타임 3D 전자지도, 안전코인 프로그램, 4D 어라운드뷰, Fine DR 3.0 등 파인드라이브만의 최첨단 혁신 기술을 통해 빠른 길안내와 더불어 운전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최첨단 내비게이션 제품” 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순정 풀옵션 이상의 기능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