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휴대가 간편한 자켓타입 카시트 "라이드 세이퍼"

[사용기] 휴대가 간편한 자켓타입 카시트 "라이드 세이퍼"

발행일 2013-10-14 16:54:00 박태준 기자
아이를 차에 태울 때, 카시트는 필수라는 사실을 모르는 운전자는 이제 없으시죠?
 
그럼 어떤 카시트를 사용하시나요? 올해로 6세가되는 저희 아이는 흔히들 사용하시는 바구니형 카시트를 3년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구니형 카시트는 보통 5세까지 사용 가능하지만,처음 구매할 때, 6세까지 사용가능하다는 말에 혹해서 고가로 구입한터라 6세까지는 태워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버티고 있었는데요. 요즘 아이들이 그렇듯, 저희 아이도 발육이 좋아서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좀 더 여유있고 튼튼한 카시트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찰나, 지인을 통해서, 자켓타입의 “라이드 세이퍼”라는 카시트를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라이드 세이퍼”는 말 그대로 자켓을 입듯이 아이가 입기만하면 되는 매우 간편한 카시트인데요. 카시트라고하면 바구니형과 부스터형식만 봐오던 제게는 무척 참신한 제품이었습니다.
 
 
 우선, 카시트제품이 올꺼라는 연락을 받고, 기다린 저는 처음 제품을 받고는 마치 아이가 가지고 놀던 변신로보트 장난감상자 정도의 사이즈와 가벼운 중량에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과연 이런 제품에 우리아이의 생명을 의지해도 될까?라는 의구심이죠.
 
일단, 제품을 꺼내 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는 6살이지만 체격을 감안하여 7~11세가 사용할수 있는 L사이즈로 부탁했는데요. (참고로 SMALL사이즈는 3~7세로 15kg~27.2kg까지 사용 가능하며, LARGE사이즈는 7~11세용으로 22.7kg~36kg까지 가능합니다)
 

 

 
상자에서 꺼낸 제품은 마치 벨벳으로 만든 구명조끼와 같이 생겼더군요. 하지만, 제품을 활짝 펼쳐 보니,  아이의 몸에 직접 닫는 부분은 부드러운 소재로 마감되어 있었고, 힘을 지지해주어야 할 벨트 부분은 꼼꼼하게 박음질이되어 있어서 안심스러웠습니다.
 
일단, 옆에서 보채는 아이에게 입혀 보았습니다. 자켓타입이라더니, 마치 옷을 입듯이 아이가 손쉽게 입네요. 아이가 옷입듯입고, 허리 벨트를 잠그고 나니, 저는 단지 등부분과 허리 부분의 벨트길이만 조절하면 되었습니다.
 

아이가 입은 모습을 보니, 처음과 다르게  조금씩 안심이 되어 가는군요. 아이도 우주복을 입었다며 신나하기도 해서, 이제 차에 앉혀보기로 했습니다.

 

바구니형카시트는 늘 조수석에 설치했던터라 아이는 뒷좌석에 앉고 싶어했는데, 드디어 아이의 요구에 부응할수 있었네요.사진만 보셔도 어떻게 착용하는지 아시겠죠?

정말로 착용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우선, 아이를 좌석에 앉힌후에 허리춤에 있는 고리에 허리를 가로 지르는 가로 벨트를 끼워주면 되고요.

일반적으로 3점식 벨트를 사용하게되니..어깨쪽의 고리에 세로형 벨트를 끼워서 반대쪽 버클에 끼워주기만하면됩니다. 어깨고리는 좌/우 양쪽에 있으니 어느 방향으로 앉더라도 착용이 가능하겠네요.

 

혹시나, 어깨쪽으로 벨트가 얼굴을 긁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부드럽고 폭신한 커버가 있어서 아이의 연약한 얼굴에 직접 닫지 않기 때문에 상처가 날 염려도 없더라고요.

 

 

그리고, 그 동안의 카시트는 아이를 안전하게 고정(?)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여 왔기 때문에 카시트를 착용한 상태에선 움직임이 제약되어 무척 답답해 했었는데요. 이제는 카시트에 앉아서 그림을 그릴 정도로 여유로워 하네요.

 

 
 
처음 착용할때는 제가 직접 이리저리 당겨보고 조이느라고 시간이 꽤 걸렸는데요. 몇번 타보더니 아이가 직접 하려고 할정도니 곧 스스로 할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동안은 바구니형 카시트라 ISOFIX방식의 제차에는 설치를 못하고 아이엄마의 차에만 고정하여 카시트를 장착했었는데요. 라이드 세이퍼는 다른차에 탈때도 손쉽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전용 주머니에 넣으면, 휴대가 간편하여서, 어디를 갈때면, 아이가 먼저챙기네요.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BMW, ‘BMW XM 레이블’ 국내 출시..2억2770만원

BMW, ‘BMW XM 레이블’ 국내 출시..2억2770만원

BMW코리아가 M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BMW XM 레이블(XM Label)’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XM 레이블은 라인업 내 최상위 모델로 플래그십 SAV에 걸맞은 럭셔리한 내외관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겸비해 초고성능 차량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2억2770만원이다. BMW XM 레이블에는 BMW M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8기통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 모터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M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BYD코리아, 김포 서비스센터 공식 오픈

BYD코리아, 김포 서비스센터 공식 오픈

BYD코리아가 경기도 김포시에 ‘BYD Auto 김포 서비스센터’를 공식 오픈했다. 김포 서비스센터(운양동 1432-4)는 김포 지역을 비롯해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서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BYD 전기차 애프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구축된 거점이다. BYD Auto 김포 서비스센터는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간선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김포 한강 신도시권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전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토요타코리아는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9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토요타는 해당 조사에서 '판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현대차가 2025년 연말을 맞아 그랜저를 비롯한 인기 차종에 대해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은 그랜저 차종에 대해 파격적인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그 외 현대·제네시스 인기 차종에 대해서도 최대 500만원의 할인을 제공해 올해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더불어 고객의 차량 구매 부담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가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쉐보레, 12월 특별 프로모션 및 '윈터 럭키 드라이브' 이벤트

쉐보레, 12월 특별 프로모션 및 '윈터 럭키 드라이브' 이벤트

쉐보레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경품을 증정하는 ‘윈터 럭키 드라이브(Winter Lucky Drive)’ 이벤트와 함께, 전 차종을 대상으로 금융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5% 이율(36개월)과 4.0% 이율(60개월)의 초저리 및 슈퍼 초장기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5년형은 이와 함께 3.9% 이율(60개월)에 50만원을 지원하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는 4.5% 이율(36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르노코리아, 12월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르노코리아, 12월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르노코리아가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마지막으로 적용되는 12월에 모델별로 최대 160만원의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을 제공한다. 12월에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파워트레인에 상관없이 생산 월에 따라 110만~160만원의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솔린 2.0 터보 모델과 에스카파드(escapade) 에디션에 대한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2025년형 가솔린 170만원 ▲2025년형 가솔린 4WD 220만원 ▲2026년형 가솔린 100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푸조 5008 하이브리드 국내 인증, 3열 7인승 SUV

푸조 5008 하이브리드 국내 인증, 3열 7인승 SUV

푸조 브랜드의 7인승 하이브리드 SUV, 푸조 5008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전망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최근 올 뉴 푸조 5008 하이브리드의 연비 인증을 마쳤다. 뉴 푸조 5008 하이브리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으로 복합연비 13.3km/ℓ(도심 12.8, 고속 14.0)를 확보했다. 뉴 푸조 5008 하이브리드는 먼저 출시된 뉴 푸조 3008 하이브리드 동일한 STLA 미디엄 플랫폼을 사용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까지 사용할 수 있다. 먼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스카우트, 트래블러와 테라 디자인 확정..복고풍 전기차

스카우트, 트래블러와 테라 디자인 확정..복고풍 전기차

스카우트 모터스(Scout Motors)가 2026년말 생산을 시작할 전기 SUV 트래블러와 전기 픽업트럭 테라의 최종 디자인을 확정했다. 스카우트는 폭스바겐과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제조사로, 리비안 R2 아키텍처 기반의 스카우트 신차를 선보이게 된다. 스카우트는 44년만에 폭스바겐그룹 산하에서 부활한 클래식 브랜드다. 과거 스카우트에서 영감을 받은 복고풍 디자인 요소는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래더 프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메르세데스-AMG GT 63 국내 출시, 가격은 2억7860만원

메르세데스-AMG GT 63 국내 출시, 가격은 2억7860만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5월 ‘GT 55 4MATIC+’ 출시에 이어 선보인 ‘GT 63 S E 퍼포먼스’는 2세대 GT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이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가격은 2억7860만원이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 포뮬러 1TM 기술에 기반한 AMG 고성능 배터리, 전기 모터로 구성된 P3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최고출력 816마력, 최대토크 1420Nm(144.8kgm)다

신차소식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