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공식 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은 2013년도에 주목할 신모델 1호 “BOLT”의 국내 입고 소식을 전했다.
 
출시 전부터 미국전역과 국내 아메리칸 투어러들 사이에서 할리데이비슨의 883과 비교되며 높은 성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바버스타일 스포츠 헤리티지 볼트는 60도 V트윈 엔진에 냉각방식은 공랭식이며, 배기량은 942cc, 4stroke, SOHC이다.
 
또, 퓨얼 인젝션, 벨트구동, TCI방식을 채택했고 고품질의 단조 피스톤은 진동 감소와 높은 강도, 컴팩트한 디자인에 공헌 하였다. 또한 도심 주행에 맞추어 개발한 인젝션은 정교한 연료분사로 강력하면서 재밌는 주행을 가능하게 하고 세라믹 복합 도금 실린더는 우수한 열 분산으로 높은 연비에 도움을 주었다.
 
눈물모양의 전통적인 12L연료탱크는 좁은 도로 주행에 용이하며, 교통체증에 대비해 고무댐퍼를 클러치에 사용했다. 
 
9월 27일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런칭쇼를 갖은 후 본격적으로 한국 라이더들에게 선보이는 볼트의 소비자가격은 1,338만원 이며 여기에 가스식 리어 쇽업쇼바, 스웨이드 재질의 시트, 개성 있는 연료탱크도색, 크롬도색의 백밀러가 추가된 'R-spec'은 1,388만원 이다.
 
서울 은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본사에서 9월 30일부터 시승차를 운영하며 시승을 원하시는 분은 1층매장에서 2종소형 면허증 제시와 간단한 계약서만 작성하면 가능하다.
 
일본 야마하 본사에서 스포츠 헤리티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BOLT'가 궁금한 라이더들은 언제든지 은천동으로 방문하여 새로운 바버스타일을 경험해 볼수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