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9월 25일, 디자인, 주행성능, 기능의 3박자를 겸비한 새로운 차원의 스쿠터 모델, ‘FSH12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모델 ‘FSH125’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투톤의 디자인을 도입해 젊은 감각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겨냥한 모델이며 125cc 수랭식 단기통 엔진을 적용해 최대 출력 11ps / 8,500rpm, 최대 토크 1.2kgm / 5,000rpm의 성능을 내며 낮은 엔진회전에서도 토크밴드가 일정해 뛰어난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16인치 휠을 장착하여 주행안전성을 높였다.

신호 대기 및 정체 등으로 일시 정지 시 엔진이 자동으로 멈추고 출발 시 시동이 걸리는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idling-stop system)이 탑재돼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최소화했고, 스타트모터와 AC제네레이터를 하나로 합친 'ACG스타터'를 장착했으며 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인 CBS도 장착되어 있으며, 러기지 박스는 18L의 대 용량으로 풀페이스 헬멧 수납까지 가능하다.

FSH125판매가격은 359만원이며 연비는 51.5km/L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스쿠터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FSH125처럼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높은 주행 안정성과 효율적인 연비까지 갖춘 모델은 만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스쿠터 FSH125는 디자인과 성능에 부족함을 느꼈던 기존 스쿠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또 하나의 워너비 모델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www.hondakorea.co.kr)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딜러 및 소형판매점에 문의하면 된다.

김진우 기자 〈탑라이더 kimjw830@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