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HGST, 도시바, 웨스턴 디지털 등 업계 리더들이 참가하는 새로운 포럼 출범

스토리지 솔루션의 세계적 리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Seagate Technology, NASDAQ:STX)는 개인 소비자 및 전문 사용자에게 디지털 시대에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ard disk drive, HDD) 및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solid state hybrid drive, SSHD) 기술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지 알리기 위해 새로운 포럼인 ‘스토리지 제품 협회 (Storage Products Association, 이하 SPA)’를 공동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SPA는 일반 소비자 및 스토리지 제조사들이 모든 개인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스토리지 구성하기 위해서는 HDD 및 SSHD와 같은 제품이 얼마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지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새롭게 설립됐다.
 
씨게이트의 전략 마케팅 및 리서치 부문 제프 버크(Jeff Burke) 부사장은 “스토리지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추세로 봤을 때, 오는 2020년에는 연간 스토리지 수요량이 6 제타바이트 (zettabytes)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씨게이트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스토리지 업체로서 개인 소비자 및 기업 고객에 맞는 최적의 스토리지 구성은 물론 스토리지 기술의 혜택을 공유하는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PA를 통해 보다 더 많은 대중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 포럼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SPA는 고객, 파트너, 회원사 및 일반 사용자에게 현재 이용 가능한 스토리지 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싱글 자기 기록 (shingle magnetic recording) 및 가열 자기 기록 (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 등 최첨단 스토리지 기술 및 이 기술의 미래 역할에 대한 유용하고 균형 잡힌 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SPA의 첫 공식 활동은 이번 주 개최된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3(Flash Memory Summit 2013)이다. 이번 행사에서 설립 멤버들은 “최신 스토리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SSHD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술토론회에 패널로 참석해 HDD 및 SSHD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