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29일, 쉐보레 트랙스가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신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평가 대상 차종 중 종합 점수 합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트랙스는 제동 안전성을 포함한 주행 안전성 및 보행자 보호 평가를 강화해 1등급 기준을 대폭 상향한 2013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1 등급, 총점 93.5점)을 받았다.

트랙스는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시속 56km 정면 충돌 및 기둥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충돌 분야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기록했다. 

또,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2008년 평가 시행 이래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해 탑승자 뿐만 아니라 보행자 보호에서도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 쉐보레 트랙스 충돌테스트

한국GM 김동석 상무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의 우수한 제품 설계 철학이 국내외 차량 안전성 평가를 통해 차례로 입증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평가를 통해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말리부와 알페온 등 전 제품이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을 기록해 높은 제품 신뢰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랙스는 지난 5월, 유로-NCAP에서 측면 충돌 테스트 만점을 포함해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별 5개(★★★★★)를 받았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