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2013 도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에서 고양 일산 백신중학교 2학년 임다빈 학생이 월드 컨테스트 최종 30선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도요타 드림 카 아트 컨테스트’는 도요타가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 자동차 만들기의 저변확대 일환으로 지난 200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당신의 꿈-미래의 자동차(Your Dream–The Car of the Future)’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70여 개국, 59만여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의 자동차’를 그림으로 표현, 예술적 재능과 상상력 대결을 펼쳤다.

▲ 백신중학교 임다빈 학생과 한국도요타 나카야바시 히사오 사장

각 국가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작들은 일본으로 보내져, 도요다 아키오 사장을 비롯해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만 10세 미만, 만 10세 이상~만12세 이하, 만 13세 이상~만 15세 이하 등 총 3개 부문에서 각 10명 등 총 30명의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한국에서도 올해 처음으로 지역예선을 개최,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 예선에서 뽑힌 9개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만 13세 이상~만 15세 이하 부문에 임다빈 학생의 작품인 ‘페인터스 카(Painter’s Car)’가 최종 30작에 당선됐다.

▲ 임다빈 학생의 작품 '페인터스 카'

임다빈 학생을 포함한 최종 수상자 30명은 도요타의 후원으로 오는 8월26일부터 30일까지 4박5일간 도요타 본사 방문 등 일본 견학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또, 이 기간 중 최종 심사를 통해 동경에 위치한 도요타 테마파크 '메가웹'에서 금, 은, 동, 입선작을 최종 발표하는 본선 시상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한국도요타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대회에서 월드 컨테스트 수상자가 나온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의 꿈나무들이 ‘자동차’를 계기로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한국토요타자동차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