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작년 한 해 동안 18개 그룹사 및 20만여 임직원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기록한 2012 사회공헌활동백서를 매거진인 ‘We With’와 팩트북인 ‘We Do’ 2가지 형태로 발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례를 전달해 독자들에게 나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이번 백서는 팩트북과 함께 매거진 형태로도 발간돼 대중들에게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 현대차그룹, 2012 사회공헌백서 ‘We With’, ‘We Do’ 발간

먼저, 매거진 형태의 ‘위 위드(We With)’는 ‘우리 함께’라는 뜻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향한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 위 위드에는 일자리 만들기, 글로벌 사회공헌,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이야기, 실천하는 나눔 참여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팩트북인 ‘위 두(We Do)’는 ‘우리는 한다’라는 의미로 현대차그룹의 현재 실행력과 ‘우리 모두 함께 세상을 움직이자’는 의지를 나타냈다. 위 두에는 그룹 사회공헌 역사 및 실적, 4대 무브, 중점사업, 7대 부문별 사업, 계열사별 소개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백서 발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의 지침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