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에서 도요타가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는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2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된 100대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성과와 기업의 친환경 활동 및 노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됐다.

▲ 도요타 CI

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성과의 경우 경영컨설팅 전문 업체인 딜로이트의 친환경 활동 성과 분석 자료와 세계적인 금융정보회사인 톰슨 로이터의 공시 자료, 지속가능 발전 보고서, 탄소공개프로젝트참여 및 사회적 책임투자를 달성하기 위한 평가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ASSET4 등의 자료를 통해 이루어졌다.

소비자 인식 조사는 인터브랜드에서 선정한 전세계 주요 10개국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 중국, 인도) 전문 소비자 패널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도요타는 우리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해서 저탄소 사회의 구축, 순환형 사회의 구축, 환경보전과 자연공생사회의 구축의 3가지 기본 방침을 설정하고 각각의 방침에 따를 다양한 액션 아이템을 실행, 지구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간다는 전략” 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