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월드 랠리 챔피언십(이하 WRC) 참가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각), 독일 바이에른주 알체나우시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포츠 법인 사옥에서 현대차 임직원을 비롯해 WRC 및 국제자동차연맹(FIA) 관계자, 현지 관계자, 해외 기자단 등 12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현대차가 WRC 참가를 위해 독일에서 모터스포츠 법인을 출범했다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은 약 8200㎡의 건물에 경주용차 개발을 위한 워크숍 공간과 고성능 랠리카 개발을 위한 시험 및 제작 설비를 갖췄다. 

또, 법인 50km 이내에 현대차 유럽법인, 유럽기술연구소, 유럽디자인센터 및 현대모비스 등이 위치해 있으며,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센터와도 매우 인접해 있어 최정상급 고성능 랠리카 개발을 위한 협업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2014년 WRC에서의 선전을 위해 이 곳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전문 엔지니어와 남양 연구소 전담 엔지니어간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업으로 극한의 주행 성능 및 내구성을 확보한 최정상급의 랠리카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WRC 참가를 발표한 이래 팀 총책임자 미셀 난단의 영입, 유럽 현지 전문 엔지니어 채용에 이어 WRC 참가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할 현대모터스포츠 법인까지 성공적으로 출범시킴으로써 정상권 팀으로 진입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 현대차 i20 WRC카

현대차 임탁욱 부사장은 “전세계에 판매되는 현대차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매우 역사적인 날”이라며 “WRC 참가를 위한 첨단 기술 및 내구성 개발 등의 노력이 앞으로 현대차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의의를 전했다.

현대차 WRC팀의 총 책임자인 미쉘 난단은 “오늘은 우리의 임무 수행에 있어 중요한 한걸음을 내딛는 날”이라며 “WRC 출전 준비와 성공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며 WRC 참가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