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대표 김보형)가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고성능 승용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3’ (Michelin Primacy 3)를 3일 출시했다.

업체에 따르면 내부개발 직후인 2011년 테스트 시행 전문회사인 독일 TUV Sud 사와 IDIADA사에 유럽시장의 4대 주요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 테스트를 의뢰한 결과 마른 노면에서는  시속 100Km에서 급제동 시 경쟁제품들보다 평균 2.2m, 젖은 노면의 경우 시속 80Km에서 급제동 시 평균 1.5m 가 더 짧았다고 밝혔다. 

미쉐린은 타이어의 세 가지 주요성능인 ‘안전’, ‘수명’, ‘연비’를 모두 최대한 향상시킨다는 개발정책을 고집하고 있다. 이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3년의 개발기간이 소요되었으며 2만5천개 이상의 프로토타입 타이어를 제작하였다. 총 개발 주행거리는 2천만Km 에 이른다. 

▲ 미쉐린 타이어 프리머시3

지난해 도입된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 따르면 연비효율 3등급, 젖은노면 제동력 2등급을 획득했다. 프리미엄 타이어 중 최고 등급이다. 이미 아우디 A6, 포드 뉴몬데오, 볼보 V60, 벤츠 6클래스, 폭스바겐 뉴골프 등의 차량에 기본장착(OE) 으로 적용됐으며 한국 시장에는 16, 17, 18인치 위주로 총 23개의 사이즈를 공급한다. 

미쉐린코리아는 프라이머시3 출시를 기념해 구입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장착/공임비 포함 구매 금액 100%를 환불해주는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적용 기간은 제품이 출시된 6월 초부터 오는 8월 말까지 3개월 간이다.

김한용 기자 〈탑라이더 whyno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