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콤팩트 스포츠세단 IS의 국내 출시일이 확정됐다.

22일, 일본 나고야에 위치한 도요타 본사에서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기자단과 만나 렉서스 신형 IS 출시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한국도요타 관계자에 따르면 렉서스 신형 IS는 내달 4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한국도요타는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출시와 동시에 시승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렉서스 신형 IS
 
한국도요타는 국내에 출시될 신형 IS에 대해 언급을 자제했지만 소비자들이 깜짝 놀랄만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경쟁차종으로 BMW 3시리즈를 지목했다.
 
렉서스 신형 IS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세게 최초로 공개된 3세대 모델이다. ‘세그먼트 최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를 개발목표로 차체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퍼포먼스에 초점을 뒀다.
 
▲ 렉서스 신형 IS
 
또 커진 차체와 강렬하게 바뀐 외관 디자인, 더욱 고급스러워진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신형 IS에는 204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2.5리터 V6 엔진이 장착된 IS250과 306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3.5리터 V6 엔진이 장착된 IS350,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IS300h가 판매된다.
 
▲ 렉서스 신형 IS
 
IS230과 IS350에는 사륜구동 모델도 판매되고 IS350의 경우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국내에 선보일 모델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일본 나고야=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