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통해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이하 FD)’ 6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전문대 이상, 휴학생 포함)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기간 동안 펀키아에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고,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의 FD 모집 포스팅을 자신의 담벼락에 공유하면서 ‘FD 6기’에 도전하는 자신의 각오, 활동 다짐 등을 100자로 작성하면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 면접 등을 통해 올해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할 ‘FD 6기’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기아차, 펀기아 디자이너 6기 모집

선발된 FD들은 기아차의 마케팅 활동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알리고, 정기적인 마케팅 실무 강연을 통해 예비 마케터로서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기아차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활동을 하기 위해 ▲기아차의 승용차와 관련한 주요 마케팅 활동의 취재를 담당할 MS(Motors Sedan)팀, ▲기아차의 RV와 관련한 주요 마케팅 활동 취재를 담당할 MRV(Motors RV)팀, ▲기아 타이거즈와 프로야구,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 한국 여자오픈 골프 대회 등의 취재를 담당할 CS(Culture & Sports)팀,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워크캠프, 여성 마케팅 등의 취재를 담당할 CY(Culture & Youth) 팀 총 4개 팀으로 세분화할 예정이다.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