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온라인의 인기몰이 비결은 무엇일까? 크게 3가지로 해석된다. 첫째는 ‘여성을 위한 MMORPG’라는 게임 특성으로 여성 개발자가 주축이 되어 여성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갖추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농장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최근 유행하는 모바일 SNG 장르의 팜 게임과 비슷하며 고양이 펫을 통해서 농장을 가꾸고 관리할 수 있어 이 자체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이다.

마지막으로 게임 곳곳에서 보이는 고양이 NPC나 몬스터, 집사 고양이, 농장의 일꾼 고양이 등의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도 여성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부분인데, 자신만의 펫으로 육성할 수도 있고 유비, 관우, 장비, 닌자, 중세기사 등의 코스튬 의상을 입혀주거나 보유한 펫을 합체시켜 희귀한 펫을 육성할 수도 있다. 친구나 인맥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경쟁뿐만 아니라 협동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도 여성 유저들을 사로잡는 요소이다.

그렇다고 해서 여성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공성전 개념의 대규모 전장인 ‘영지쟁탈전’이 일주일에 한 번씩 열리고, 혈맹원만 입장하는 전용 던전 등의 이벤트 던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즐길 수 있어 전통적인 MMORPG의 기본 요소에도 소홀함이 없다.

㈜녹스엔터테인먼트(정지철 대표) 측은 오픈베타테스트 이 후 정식서비스 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들의 꾸준한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트온라인은 유저들 대상으로 홈페이지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인사말을 남기는 여성 유저들 중에서 10명의 ‘Best Beauty’ 후보를 선발, 최종적으로 선정된 1인에게는 약 300만 원 상당의 의류 및 명품가방 등 토탈 코디네이션 이용권이 지급하고 향후 비트온라인의 홍보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24일(금)까지 35레벨과 던전 S클래스를 달성하거나 일정 이상 진화한 고양 펫을 등록하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 자전거,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지급하고, 31일(금)까지 포털 사이트에 리뷰를 작성한 유저에게도 갤럭시 탭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비트온라인’ 홈페이지(http://beat.noxgame.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