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8일, 스파크의 엔진과 변속기, 외장 컬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바꾼 스파크S의 사전 계약을 시작하며 16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스파크S에는 GEN2 가솔린 엔진과 C-테크 무단변속기를 적용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개선하면서도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C-TECH 무단변속기는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제품으로, GEN2 가솔린 엔진과 최적화돼 수동 8단 변속기 수준의 넓은 변속비와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고 한국GM 측은 밝혔다. 

▲ 쉐보레 스파크S

스파크S에 장착된 GEN2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75마력, 최대토크 9.6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표시연비는 도심 13.8km/l, 고속 17.7km/l를 포함해 복합 15.3km/l다(일반 모델 70마력, 9.4kg·m, 복합 14.8km/l).  

여기에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인 ESC가 전 모델에 기본으로 채택됐는데,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 급회전 코너링을 안전하게 돕는 CBC, 차량 전복위험을 감지해 제어하는 ARP,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FTCS,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까지 포함된 기능이다. 

▲ 쉐보레 스파크S의 실내

스파크S의 실내에는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방 카메라, 스마트폰 연동, 음악감상 등이 가능하다. 또, 브링고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와 튠인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으며,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도 연동된다. 

스파크S의 가격은 LS 모델 1281만원, LT 모델 1373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