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LBS, 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는 26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과 지니, 맵피 사용자에게 최적의 주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3년 3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6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전남 고흥군 영암순천고속도로 고흥 IC, 강원 횡성군 새말-안흥 전재터널 그리고 경기 안성시 국지도 23호선 서운-대덕 도로의 개통정보를 비롯해 전국 각지의 국도와 고속도로의 변경사항을 반영해 보다 빠르고 편안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 3월 정기 업데이트에 포함된 고흥IC

이 외에도 3건의 고속도로, 8건의 국도/국지도/지방도 변경 정보 및 15건의 일반도로의 변경 내용이 개선됐으며, 6500여 건의 POI 정보와 5000여 건의 전화번호 정보를 추가하는 등 DB가 개선됐다.

또한 이번 3월 정기 업데이트에서 지니와 맵피는 실시간 도로교통상황을 알려주는 TPEG의 요약맵을 개선해 정체구간의 확인이 더욱 쉬워졌을 뿐 아니라 소프트맨, 지니, 맵피의 모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2013년 3월 2차 안전운행 데이터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안전한 주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쇼핑몰 스피드샵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