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 기아 K9과 렉서스 ES가 선정됐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화홀에서 열린‘2013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기아차 K9과 렉서스 ES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9은 기자들이 평가한 외관, 실내, 정숙성, 승차감, 퍼포먼스, 연비, 안전성, 편의사양, 감성 등 9개 부문에서 900점 만점에 평균 755.29점을 얻어 국산차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또한 정숙성과 뛰어난 승차감,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뉴 ES는 평균 762.35점을 얻어 수입차 부문 ‘올해의 차’로 뽑혔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낮고 연비효율이 뛰어난 BMW 320d(3시리즈)는 100점 만점에 평균 89.14점을 얻어 친환경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등극했다.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불리는 포르쉐 뉴 911은 퍼포먼스 부문에서, 닛산의 뉴 알티마는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외관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 왼쪽부터 슈투트가르트스포츠카 이재원부장, 도요타코리아 나카바야시-히사오 사장, 기아자동차, 한국닛산 켄지-나이토 사장, BMW코리아 한스-크리스티안 부사장

‘2013 대한민국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는 현대차 싼타페, 기아차 K9, K3, BMW 3시리즈, 1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뉴 SLK 55 AMG, 도요타 캠리(하이브리드), 렉서스 뉴 ES(하이브리드), 닛산 뉴 알티마, 폭스바겐 시로코R(R-라인) 등 10개 모델이 선정돼 치열한 경합을 버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아차 김창식 부사장은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를 통해 공신력있는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거듭 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해의 차는 지난해 국내에서 500대 이상 팔린 신차 및 완전변경 42개 모델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한용 기자 〈탑라이더 whyno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