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15일, 시빅의 해치백 모델인 ‘시빅유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유럽 시장 전용으로 개발된 시빅유로는 클린, 엑티브, 프리미엄의 세가지 개발 컨셉을 배경으로 제작돼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량이다. 국내에 판매되는 시빅유로는 영국 스윈든 공장에서 생산된다.

시빅유로에는 1.8리터급 직렬 4기통 SOHC i-VTEC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41마력(@6500rpm), 최대토크 17.7kg·m(@4300rp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효율성 좋은 5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표시연비는 복합 13.2km/l다.

▲ 혼다코리아가 시빅유로를 출시했다

시빅유로에는 주간주행등과 HID 헤드램프, HSA, 6에어백 시스템과 같은 안전사양과 전동 와이드 글라스 루프, 스마트 키 시스템, 프런트 도어 라이닝 포켓, 버킷 타입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여기에 응답성 좋은 패들시프트와 스포츠페달이 적용돼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빅유로는 해치백 특유의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6:4 매직 폴딩 시트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시빅유로는 단일 트림 모델에 4가지 색상(실버, 화이트펄, 블랙펄, 레드)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150만원이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