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 CLA

메르세데스-벤츠 미국법인은 13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국제모터쇼에 앞서 소형 럭셔리카 CLA의 사진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CLA는 벤츠의 럭셔리 4도어쿠페 CLS의 디자인을 소형차에 적용한 것으로 전체 길이 4.55m, 너비 약 2m(80인치), 높이 1.41m(56.6인치)의 비교적 작은 차체를 갖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CLA의 옆모습

기본 플랫폼은 전륜구동 소형차인 A클래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실내 느낌은 A클래스와 유사하다.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되는 이 차량은 미국에서 208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판매 할 계획이다.

여기 7단 듀얼클러치트랜스미션(DCT)가 장착돼 주행의 재미와 연비를 향상시켰고, 4륜 구동 옵션을 제공한다고 메르세데스-벤츠 미국법인은 밝혔다.


▲ 메르세데스-벤츠 CLA의 뒷모습

CLA는 굽은 도로 주행시 주행감을 높이기 위해 핸들 조작에 따라 후륜축의 서브프레임을 조작하는 기술도 적용됐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보고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린다. 한 네티즌은 "기대했던 대로 앞모양이 무척 멋있게 만들어졌다"고 하는가 하면, 다른 네티즌은 "A클래스와 큰 차별성이 없고 뒤가 짤막해서 볼품이 없다"고 주장했다. "C클래스의 판매량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 메르세데스-벤츠 CLA의 뒷모습

메르세데스-벤츠 CLA는 미국에서 9월부터 판매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김한용 기자 〈탑라이더 whyno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