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모든것 "2010오토모티브위크"

3월26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대 최대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인 "2010 오토모티브위크"에서 자동차정비기술향상을 위한 "전국정기기능경진대회" 와 자동차외장관리산업 발전을 위한 "전국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 가 개최되었다.

전국정비기능경진대회는 자동차정비 기술인의 정비기술향상과 사기진작 및 자동차정비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높이고, 정비기술의 상호 교류를 통한 정비기술 발전과 국제경쟁력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총 10명의 정비기술인이 참가하여 엔진튠업 부문, 디젤 커먼레일 부문, 전기전자장치 수리 부문, 섀시장치 수리 부문, 엔진 수리 부문에서 기량을 발위하였다.

▲ 제7회 전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2010 오토모티브위크)

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는 자동차외장관리사의 기술수준 향상과 사기진작 및 대외홍보를 통해 자동자최장관리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제7회 전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는 (사)한국자동차미용협회의 참여로 국내 최대의 자동차외장관리분야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전시기간 동안 다양한 시연회와 부대행사를 통해 자동차외장관리업의 홍보 및 기능인력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덴트복원 분야에서는 김종태(충남지회), 광택분야에서는 충북지회1팀(우한철, 이찬수, 김영진)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