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캠핑만큼 좋은 게 있을까. 크리스마스 캠핑으로 좋은 캠핑장 몇 곳을 소개한다.

겨울 전용 캠핑장, 화성 산들래캠핑장

 

▲ 겨울에만 문을 여는 화성 산들래캠핑장 입구. 귀여운 조형물이 서 있다.

경기 화성시에는 ‘겨울’에만 문을 여는 캠핑장이 있다. 캠핑 비수기로 여겨지는 겨울에만 문을 여는 캠핑장에는 특별함이 숨어 있다.  산들래자연체험학교는 봄부터 가을까지 농사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험장이다. 방문객이 뜸해지는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만 캠핑장으로 개방한다. 운영은 캠핑 동호회인 펠렛캠프에서 맡는다. 그만큼 캠핑객을 배려한다. 동계 캠핑이 즐거워지는 이유다.

 

▲ 산들래캠핑장 전경. 겨울에만 문을 여는 만큼 동계 캠핑에 익숙지 않은 캠퍼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에는 이벤트도 열린다.

펠렛캠프 운영자 오영근씨(47)는약 1만2000명의 온라인 회원이 활동하는 펠렛캠프를 운영하면서 경기 서남부권에 갈만한 캠핑장이 없음을 깨달았다. 그래서 동호회 회원과 함께 적당한 장소를 물색하기 시작했다. 산들래체험학교를 알게 된 뒤 ‘삼고초려’의 설득 끝에 2010년부터 겨울에만 캠핑장을 열게 됐다. 캠핑비는 전액 체험학교에 돌려줍니다. 대신 동호회는 체험학교 시설을 이용해 아늑한 겨울 캠핑장을 얻게 됐다.

 

▲ 크리스마스캠핑 풍경. 크리스마스 장식을 텐트 바깥에도 설치했다.

눈이 내리면 캠핑장 옆 내리막길은 눈썰매장이 된다. 레일썰매는 인기프로그램.  기차 레일을 경사진 곳에 깔고 그 위에서 타는 레일 썰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설이다. 얼음판을 지치고 타는 추억의 얼음썰매도 즐길 수 있다. 사륜구동오토바이(ATV) 뒤에 썰매를 달아 눈밭에서 타는 ATV눈썰매까지, 겨울 액티비티도 넘쳐난다.

 

▲ 텐트 안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고 있는 모습.

캠핑장 뒤쪽은 태행산 등산로로 연결된다. 1시간 반 정도 코스로 경사가 완만해 가족 산책 코스로 좋다. 게다가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는 산타가 텐트마다 방문해 선물을 나눠주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린다. 1박 3만 원. 031-408-1510

식물원 속 성탄절 등 추천 캠핑장

 

▲ 공주 이안숲속캠핑장 전경.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이국적이다. 계룡산 자락에 파묻혀 있어 풍광이 좋다.

공주 이안숲속캠핑장은 10만평 부지의 식물원에 들어선 캠핑장이다. 일년 내내 캠핑객이 붐비지만 크리스마스가 되면 캠핑동호회가 단체 크리스마스 캠핑 이벤트를 연다. 5년째 크리스마스 캠핑을 다니는 한 캠퍼는“가족끼리 외식을 하는 것도 좋지만 특별한 날에는 이렇게 캠핑을 와요. 가족끼리 얼굴을 마주보며 오랜 시간 대화도 나누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거죠”라고 말한다.

 

▲ 공주 이안숲속캠핑장에는 볼거리가 많다. 365일 문을 여는 식물관을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굴까지 심심할 틈이 없다.

캠퍼들은 텐트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고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낸다.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옷을 갈아입은 캠퍼들이 텐트를 돌며 선물을 나누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캠핑장 이용료는 사이트 한 곳에 1만5000원이다.  입장료는 성인 1인당 3000원,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2000원이다. 캠핑을 하지 않고 식물원만 둘러볼 경우 성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유치원생 3000원이다.

그외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에도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리는 캠핑장이 있다.

경기 양주의 스톤벨리캠핑장은 캠핑장과 함께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겨울철이면 더 유명해진다.  1박에  3만 원. 내년 2월 말까지 운영되는 눈썰매장 입장료는 캠핑객들에게는 50% 할인(6000원)을 해준다. 070-4415-2203

경기 여주의 참숯마을캠핑장은 뜨끈한 겨울 캠핑을 원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24시간 숯가마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 외풍이 강한 텐트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면 숯가마에서 몸을 지지는 것도 좋다. 일반 입장객에겐 9000원이지만 캠핑장 이용객들에게는 7000원을 받는다. ATV를 타고 산악 코스를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비용은 1만 원. 캠핑장 이용요금은 3만∼5만 원이며 카라반은 9만∼15만 원이다. 031-886-1119

솔로캠퍼 〈탑라이더 g10780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