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대표 정우영)는 30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대형 SUV, '파일럿(Pilot)'의 출시 발표회를 갖고 시판에 나섰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11만 6천대의 판매를 기록한 혼다의 대형 SUV 파일럿은 ‘인텔리전트 패밀리 어드벤처(Intelligent Family Adventure)’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모델이다.

일상 생활은 물론 비즈니스용으로도 적합한 승차 및 적재 공간을 갖췄고,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해 가족 단위 야외 활동을 위해 최적화 됐다고 혼다 코리아 측은 밝혔다. 

▲ 혼다 파일럿 앞에서 정우영 사장과 엄홍길 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럿은 3열 7시트를 갖추고 있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 및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파워트레인은 V6 3.5리터급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대출력 257 마력과 최대 토크 35.4kg·m를낸다.  혼다의 독창적 기술인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및 ACM(Active Control Engine Mount)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와 엔진 소음을 잡아주기 때문에 안락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파일럿은 혼다가 자랑하는 VTM-4(Variable Torque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혼다의 VTM-4 기술은 센서에 의한 자동 모드 외에 운전자가 직접 수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각 바퀴의 토크를 운전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어 험로 주행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 모델들이 혼다 파일럿(왼편), 혼다 오딧세이(오른편)의 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또 짧은 회전 반경을 통해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차체 강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고장력 강판과 6개의 에어백, 힐 스타트 어시스트(Hill Start Asist) 기능 등을 추가했다. 

혼다 파일럿의 가격은 4890만원(부가세포함)이다. 

 

김한용 기자 〈탑라이더 whynot@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