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가 새로운 8핀 라이트닝 커넥터를 지원한다고 밝혀져 관련 업계는 물론 기존 아이폰 도킹 제품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반영, AV시스템 전문 업체 브리츠전자(대표 이경재, www.britz-e.co.kr )는 아이폰5용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13일 밝혔다.

▲ 브리츠전자 BE-MP3000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아이폰5는 기존 30핀 커넥터가 아닌 8핀 커넥터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아이폰5 사용자들은 갖고 있던 아이폰 도킹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커넥터 규격을 변환할 수 있는 젠더를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

브리츠전자는 자사의 아이폰 도킹 스피커 ‘BE-MP1000’과 ‘BE-MP3000’ 사용자들에게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 이 같은 부담을 해소시키겠다는 포부다.

변환젠더 제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

브리츠전자 영업총괄 심동국 부장은 “아이폰5가 새로운 8핀 커넥터를 지원함에 따라 기존 아이폰 도킹 스피커 사용자들을 위해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며 “브리츠전자는 아이폰5 사용자들이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데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리츠전자의 ‘BE-MP1000’과 ‘BE-MP3000’은 자연 친화적인 우드로 디자인된 아이폰 도킹 스피커로서 아이폰은 물론 아이팟, 아이패드의 충전 및 음악재생이 모두 가능하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