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노벨아이, 노벨과개미 공동 설문조사

교육전문기업인 노벨아이과 노벨과 개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 여부’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두 회사의 온라인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http://www.nobelpia.com)를 통해 8월 20일부터 9월 6일까지 17일 동안 실시되었으며, 총 1,110명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6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나요?’라는 질문에 초등 학생 총 응답자 1,110명 중 671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했으며, 439명이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응답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게임’이라는 대한 응답이 35% (391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이어 ‘채팅’ 12% (132명), ‘학습’ 7% (78명), 검색 (인터넷 기사, 자료 검색 등)이 6%(70명)에 달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초등학생 남학생과 여학생으로 나누어 비교했을 때에도 큰 차이 없이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현재 스마트폰의 사용 비율은 매우 높은 상태에 있으며 앞으로도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초등학생들은 스마트폰을 ‘학습’하는데 사용하기 보다는 ‘게임’이나, ‘채팅’으로 이용하고 있는 만큼 중독성의 위험이 빠질 수 있으니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한 올바른 자세가 필요하겠다.

노벨아이 웹개발팀 콘텐츠 팀장 문지희는 “학생 스스로가 알아서 스마트폰 사용을 절제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게임이나, 채팅에 중독 될 수 있으니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폰 활용을 위해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정해 놓고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스스로 절제력 있게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