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인천에 드라이빙 센터를 건립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종철 청장)은 30일, BMW코리아가 가칭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의 건립 부지를 인천시 영종도 운서동 일대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인천시 영종도내에 축구장 35개 규모와 맞먹는 약 25만㎡의 부지에 연면적 약 1만2000㎡ 규모로 약 70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 현재 드라이빙 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총 사업비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 BMW코리아에서 인천 영종도에 건설 예정인 드라이빙 센터 조감도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2013년 착공해 시험운영을 거쳐 이르면 2014년 봄에 정식 오픈될 계획이다. BMW코리아 측은 일반 방문객과 교육 참가자를 포함, 연간 약 10만명이 센터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다.

드라이빙 센터는 경험(Experience), 즐거움(Joy), 친환경(Green)을 테마로 드라이빙 트랙, 고객 센터, 트레이닝 센터, 서비스 센터, 친환경 체육공원 등 총 5개의 부속 시설로 다양하게 구성돼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 센터 시설에서는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BMW 고객에게 여행기간 동안 차량정비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에어포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BMW코리아는 센터 부지 내 총 1만2000㎡ 규모의 친환경 체육공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