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펀오토 > 아웃도어 |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서산 끝자락, 벌천포 오토캠핑장
2012년 07월 31일 (화) 18:26:13 솔로캠퍼 g107801@naver.com

서산 바다 맨끝자락이라 ‘벌말’이라 불린단다. 뭍에서 바다쪽으로 깊숙이 들어간 땅. 바위섬이 아슬아슬 육지와 붙었다. 바위가 바다와 만나는 지점, 그림 같은 캠핑장이 있다.

서해의 맑은 바다, 벌천포

당진 IC에서 나와 서쪽으로 한 시간 가량. 바다가 과연 나올까 하는 지점에 벌천포가 나온다. 바다쪽으로 난 반도지형 끝자락에 위치한 벌천포는 숨겨진 해수욕장이다. 둥글둥글 매끈한 몽돌이 깨끗한 바닷물과 만난다. “서해에 이렇게 맑은 바다가 있구나” 감탄이 절로 난다. 사실 벌천포는 바다로 도드라지게 튀어나간 지형인데다 주변에 갯벌이 없어 맑은 서해를 만날 수 있는 천혜의 장소다.

   
▲ 올빼미목. 안쪽에 벌천포 오토캠핑장이 조성됐다.

몽돌해수욕장이 끝나는 지점에는 큰 바위섬이 있다. 사실 뭍과 길게 연결돼 ‘섬’이라 부를 순 없지만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마치 ‘섬’에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이곳을 마을 사람들은 ‘올빼미목’이라 부른다. 과거 올빼미가 서식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는데 이 올빼미목 안에 오토캠핑장이 들어섰다.

   
▲ 벌천포 바다를 날고 있는 갈매기.

기암괴석, 몽돌해변 바라보며 캠핑 즐겨요

캠핑장에는 소나무 숲이 형성돼 있다. 수십년 전부터 자연적으로 형성된 송림이다. 10대의 카라반은 서산 바다쪽을 향해 있다. 캠핑객들은 소나무 숲에서 몽돌해변을 독점하다시피 사용한다.

텐트는 소나무숲 아래 자유롭게 칠 수 있다. 벌천포의 노지는 모래가 섞인 땅이라 물빠짐이 좋다. 당진 쪽 바다를 바라보고도 텐트를 칠 수 있다. 바다 멀리 당진화학단지 야경이 아득하게 펼쳐진다.

   
▲ 벌천포 오토캠핑장 카라반.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풍광이 좋다.

간단한 장을 보려면 벌말로 나가면 된다. 벌천포에서 차를 몰고 다시 육지쪽으로 5분 정도 운전하면 된다. 벌말은 요즘 서산과 당진을 가로지른다는 의미의 ‘가로림만’으로도 불린다. 주민 30호가 사는 한적한 어촌마을에는 크고 작은 염전도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 카라반 바로 옆에 차를 대고 텐트를 칠 수 있다. 송림이 잘 형성돼 있어 그늘이 시원하게 드리운다.

[가는길]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당진IC에서 나온다. 잠홍삼거리에서 우회전해 성연면 방향으로 간다. 지곡교차로에서 다시 29번 지방도를 타고 대산읍 방향으로 가다가 대산교차로에서 가로림로를 따라 바닷가 끝으로 달린다. 벌천포는 당진과 서산을 가르는 가로림만 깊숙이 작은 반도 끝자락에 있다. 내비게이션에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오지리 산245 벌천포해수욕장’을 입력하면 된다.

   
▲ 여름 캠핑 풍경. 보기만 해도 신이 난다.

[기타정보]

대형텐트 30동 이상을 칠 수 있다. 화장실을 새로 지어 깨끗하다. 취사장, 샤워장도 1동씩 있다. 사이트 안에 주차를 할 수 있다. 바닥은 모래 섞인 땅이라 물빠짐이 좋다. 모든 사이트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가 비교적 넓기 때문에 50m 릴선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사이트는 서산쪽 바다를 바라보는 카라반쪽 풍경이 아름답다. 당진쪽 바다를 바라보면 당진화학단지가 보인다. 인공적인 느낌을 싫어한다면 당진쪽 바다를 바라보는 사이트는 피하자. 벌천포해수욕장을 독점하다시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다. 카라반은 10대가 설치돼 있다. 텐트 1동 당 1박에 2만5000원. 카라반 사용료는 1박에 14~20만원 선이다.

솔로캠퍼 g107801@nav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솔로캠퍼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