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여러분께서는 얼마나 싸게 가입하고 계신가요?

오너 드라이버라면 꼭 가입해야하고 사고라도 나면 큰 도움이 되는게 보험이라 눈물을 머금고 1년에 한번 거금을 지출하게 되는데요. 1년에 한번 지출하고 잊고 지내던 핑크는 만기가 돌아올 때마다 급우울해진답니다..ㅠㅠ 차를 굴린다는 건 단순히 기름값만 드는게 아니었어요.

정기적인 차량 유지관리비에 매년 보험비도 꼭 염두해 두고 있어야 제대로 살림하는 여자인거죠. 그래서 핑크가 부담없이 가입하고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대해 준비해보았습니다.

핑크는 얼마전 오래된 제 차를 몰고 가다 브레이크 이상으로 큰 사고를 당할 뻔 했었어요.

평소에 차량점검도 잘하고 부품교체도 신경써서 정기적으로 해두었는데 너무 불안한 나머지 정비업체에 맡겨 점검을 받아보니 아무 이상이 없다는거예요. 혹시나 하는 불안함 때문에 이상이 안보이는 부품만 죄다 갈아치우는 것도 너무 아깝고..비용도 만만치 않아 고민하다... 새로 차를 구입하기로 했답니다.

앗싸~~!!아이들 태우고 가다 그랬다고 하니 시댁에서 냉큼 차를 사주신다고 해서 너무 좋았는데..
자동차 보험은 핑크가 들어야하잖아요..? 가정에 달 5월에 지출이 컸던 탓에 1년치 자동차 보험비는 갑자기 부담백배예요...ㅠ 차 바꿔주신다는 맘 바뀌기 전에 얼른 알아보고 계약해야하니까 발빠른 핑크는 사돈에 팔촌에 친구까지 다 동원해 자동차 보험을 싸게 잘~ 설계해줄 설계사를 찾았죠.

그랬더니 친구가 유능하고 친절하고 사은품까지 챙겨주는 보험설계사를 소개해주겠다고 연락이 왔네요
저도 반갑고 고마운 맘에 설계사와 통화를 하고 보험비 산출을 요청했어요.

특별히 상냥하고 우와하게~~그럼 혹시 더 싸게싸게...뽑아주실까해서요 ㅎㅎ

그런데!! 오마이갓~~ㅠㅠ

제 기대와는 너무 달리 지난번 내고 있던 보험료보다 더 올라간거예요.

전 사고이력도 없고 운전경력도 꽤 되는데다..어쩌고어쩌고...우아하고 곱던 말투는 어디로 사라지고
반찬값 깍는 아줌마 말투로 따지기 시작했죠. 하지만 소용이 없었답니다...ㅠ

소개로 열심히 보험안내를 해주신 분인데 막대할 수도 없고 "네~~~ 가입할 때 다시 연락드리고 계약하겠습니다." 하고 끊고는 애꿎은 전화기에다만 화를 냈네요.

이번달 카드값이 얼마였더라..결재일이 21일이니까...결재를 @#$%^$%^....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다음달은 6월이라 보너스도 없는 달이고 가정에 달에 무리한 지출로 방법이 없네요.

오랜만에 아는 언니 만나 이런저런 얘기도 하고 스트레스 좀 풀려서 나섰는데 언니랑 통화하면서도 자동차보험료 때문에 머리속이 복잡해지네요. 할부로 끊어서 무이자로 내면..#$%^&*($%^&...

언니를 만나서도 심각한 자동차보험료 낼 고민을 먼저 털어놓고 왕짜증을 부렸더랬죠.

언니~~그래가지구...어쩌구~~근데 ...그렇잖아~~자동차보험은 왜 안싸지는거야?!!

공짜 새차 타는 건 좋은데.. 보험료도 차값에 포함시켜서 내달라고 해볼까? 했더니~~

으이쿠!! 요것아!! 꽝!~~ 언니한테 꿀밤만 얻어 맞았네요. 

알뜰해서 이런저런 정보 다 알고 있는줄 알았더니 자동차 보험 싸게 내는 방법하나 아직 모르고 있냐며...

"아!언니~~그런게 있었어?!! 그렇게 차이가 나?"
" 전화비 내가며 전화할 필요도 없고 복잡하게 상담원이랑 길게 상담안해도 되고 얼마나 편한데..
니가 직접 정보입력해서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돼.
모르는 가입내용이나 조건들도 자세히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구.."
"미리 좀 알려주지~~나 노트북 있어. 얼른 알아봐주라"
 

내친 김에 언한테 바로 가입할 수 있는 곳과 방법을 배우기로 했어요. 또 혼자 알아보다가 어리버리 비싸게 가입하면 안되니까요.

언니가 바로 이름만 들어도 다 안다는 보험회사 홈피를 들어가니 다이렉트 보험 가입이 가능하네요.

"아~ 언니! 여기서 바로 가입도 하고 보험료 견적도 미리 받아볼 수 있구나!! 그래서 저렴한 이유도 있겠네.."

핑크는 구입할 차종을 대충 결정해놨으니 바로 보험료 견적을 직접 내보기로 했답니다.

" 얼마나 싸게 나올지 기대된당~~언니 덕분에 돈 아낀만큼 오늘 언니한테 한턱 쏜다~~앙^^ "

" 너, 약속 꼭 지켜라~~ 무조건 다이렉트가 싸다니깐!!"

언니한테 크게 쏴야하는건 아닌가 걱정스런 맘으로,, 함께 견적산출을 해보기로 했어요.

홈페이지 구성도 잘되어 있어서 입력하기도 편하고 설명도 정말 잘 되어 있더라구요.

먼저 기본적인 인적사항으로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이때는 공인인증, 핸드폰인증, 신용카드인증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가입되어 유지되고 있는 자동차보험이 있는 경우라면 보험만기 1달 전부터 보험료 견적산출이 가능하답니다. 자동차보험 만기가 아직 많이 남았다면 보험산출 가능일도 알려주고 예약 알림도 해 놓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있어 참 친절하네요.

구입 예정인 차량의 제조사, 차종, 연식, 세부차명, 세부형식 등을 결정하고 해당되는 세부사항을 클릭하고 나면 차량가액이 결정이 되네요.

그다음 기타 사항을 입력후에 마지막으로 운전자의 범위를 부부한정으로 선택하고 나니

벌써 계산결과가 나왔네요! 정말 놀라운 가격이예요~ 40만원대의 자동차보험료는 내본 적이 없는데...
기쁨의 눈물이 나올려고 해요^^

이렇게 간단하고 편리한 다이렉트 보험이 있었다는걸 왜 모르고 있었을까요?..

지금까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몰라서 추가로 납부한 보험료가 얼마인지 생각하면 핑크는 살짝 억울하기도 하지만, 뭐 이제부터라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 언니~ 정말 고마워요!!^^ 덕분에 자동차보험비 왕창 아꼈으니 오늘 맛있는거 쏠게!! "

아직 핑크처럼 보장도 확실하면서 저렴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보험을 모르시는 님들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꼭! 다이렉트 보험을 알아보시고 알뜰하게 가입해보세요~^^

정은란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pinkdrivers@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